메타버스 교육 플랫폼에 대하여

학생들에게 더 나은 메타버스 플랫폼을 제공해주기 위한 논의

플랫폼 (7)
마인크래프트
로블록스
제페토
포트나이트
엔비리아 엔터프라이즈
ifland
구글 스타라인

교육 + 디지털 5가지 영상 찾아주시면 올려주세용ㅇ

메타법스 교육 플랫폼에 대한 개념 메타버스 교육플랫폼 -ifland에 대한 사용 설명영상입니다설명영상입니다

메타버스 교육 플랫폼 비교 영상

메타버스의 개념
중요성, 필요성
기원, 구조적 개념
특징

제법 열심히 하시네요…
좋은 결과 예측됩니다.
화이팅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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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들 되는 시간이 언제인가요?? 한번 만나서 정리 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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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다들 보내주신 영상들 같이 보고 각자 맡은 파트영상 설명 글 1-2줄로 요약해서 보내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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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다윤] [오후 4:02] 미래교육 플러스 - 메타버스 교육현장을 바꾼다_#002 - YouTube

zep과 게더타운도 하시나요? 2D기반이기는 하지만 학교 현장에서는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어요.

서론 - 이서현
본론 - 김다윤
결론 - 김채원
자료 조사하고 나중에 합치도록 해요 ~

팬데믹이 전 세계를 강타하면서 물리적인 교류가 어려워지자 사람들은 온라인에서 현실과 유사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원하고 있다. 이게바로 SNS를 잇는 차세대 플랫폼으로 메타버스가 주목을 받는 이유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뮤지션들이 가상세계에서 공연을 진행하면서 최근 메타버스에 대한 논의가 활발해졌다, 전문가들은 메타버스가 인터넷과 SNS를 잇는 차세대 서비스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말한다.

메타버스(metaverse)란 초월이라는 뜻의 '메타(meta)'와 현실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universe)'를 합성한 용어로, 기존의 가상현실보다 확장된 개념이다. 이 개념은 미국의 SF 소설가인 닐 스티븐슨(Neal Stephenson)이 1992년 발표한 소설 <스노우 크레쉬 (Snow Crash)>에서 '아바타(Avatar)'라는 용어와 함께 처음 등장했다.

소설은 메타버스라는 가상의 나라에 들어가기 위해 사람들이 아바타라는 가상의 신체를 빌려 활동한다는 내용을 다룬다. 발표 당시에는 잊혀졌으나 메타버스는 2000년대 초반 가상현실 서비스 '세컨드라이프(second life)'가 등장하면서 새롭게 주목받기 시작했다,
세컨드라이프는 가상세계에서 아바타를 통해 전 세계 사람들과 교류하는 것은 물론, 경제적 활동까지 가능한 높은 자유도로 인기를 모았다. 당시 많은 글로벌 기업들이 세컨드라이프의 가상공간에 진출했고, 사람들은 말 그대로 '제2의 인생’을 살아가면서 메타버스의 무한한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 하지만 영광은 오래가지 못했다. 2010년대부터 모바일 시대가 본격적으로 열리면서 세컨드라이프는 빠르게 추락했다. 사람들이 자주 사용하는 디바이스가 PC에서 스마트폰으로 바뀌면서 사람들의 콘텐츠 소비 형태도 달라졌기 때문이다, 초기의 낮은 성능, 작은 화면으로는 메타버스를 구동하기 어려웠다. 대신 텍스트와 사진으로 빠르게 소통하는 SNS가 스마트폰 시대의 킬러 서비스가 되었다. 그렇게 메타버스는 가람들의 기억 속에서 잊혀졌다.

하지만 메타버스의 개념은 10여 년의 시간이 흘러 오늘날 다시 주목받는다. 그 이유는 일차적으로는 기술혁신이 크게 작용했다. 메타버스 서비스를 현실과 유사하게 구현하려면 그래픽, 통신, 클라우드, VR 등 다양한 기술이 필요하다. 최근 5G를 비롯해 관련 기술들의 수준이 급격하게 향상되면서 현실과 유사한 수주의 가상공간을 보다 낮은 비용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실제로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페이스북, 아마존, 엔비디아 등 여러 글로벌 테크 기업들이 관련 서비스를 내놓으면서 메타버스 시대에 대비하고 있다. 2020년 전 세계를 강타한 코로나19 역시 메타버스에 대한 수요를 키웠다. 사뢰적 거리두기가 강화되면서 비대면 방식의 원격회의, 온라인강의 등 언택트 산업이 빠르게 성장했다, 온라인에서의 만남은 이제 평번한 일상이 되었고, 대중들은 지난 1년 동안 이런 상황에 적응했다. 초기에는 비대면만 가능하다면 무엇이든 받아들였으나 코로나가 장기화되면서 대중들의 욕구도 다양해졌다. 사람들은 온라인 공간에서도 오프라인 공간과 유사한 경헙을 하기를 원했고, 메타버스는 이러한 욕구를 충족시켜줄 강력한 도구였다. 메타버스는 글과 사진으로 단순히 일상을 공유하는 것을 넘어, 자신의 아바타를 통해 가상공간에서 타인과 다양한 경험을 함께 할 수 있다. 과거의 메타버스가 현실을 보와하는 ‘세컨드’ 공간 개념이었다면, 최근의 메타버스는 현실을 대체라는 '퍼스트’공간 개념이라고 할 수 있다.
미래에는 메타버스가 인터넷의 뒤를 잇는 가상현실 공간의 주류가 될 것이다." 엔비디아의 CEO 젠슨 황이 지난 10월에 온라인에서 열린 개발자 행사에서 언급한 말이다. 그는 이미 <마인크래프트>나 <포트나이트> 같은 게임이 초기 단계의 메타버스 서비스라고 지적하면서 앞으로 많은 서비스가 메타버스의 기능을 수행할 것으로 전망했다.

서론입니다. 일단 올려둘게용ㅇ 한번 읽어주시고 수정사항 알려주세요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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